미디어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소식

뇌교육학과 박사과정 박성진 원우 발명교육 대상 수상

조회수 2331

작성자 운영자

 

뇌교육학과 박사과정 박성진 원우 발명교육 대상 수상 

 

 

 

박성진 원우(뇌교학과 박사과정 연구학기, 가평초등학교 교사) 이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ㆍ주관한 ‘2018년 대한민국 발명교육 콘퍼런스’에서 발명교육 대상을 수상 했습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발명교육 대상은 발명교육 및 발명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원을 발굴?시상함으로써 발명교원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해 발명교육 활성화 및 발명문화 기반을 견고히 하고자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발명교육대상은 현직 교원들 중 발명교육 확산 및 문화조성에 공헌한 교원 중에 1차 서류심사와 2차 공개검증, 3차 최종공적심사를 거쳐 총 8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발명교육 지도자 상이라고 합니다.

지난 2009년부터 발명교육에 입문한 박성진 교사는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발명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발명교실 및 학생 동아리 운영으로 발명교육의 불모지인 가평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발명교육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합니다.

현재 발명교육관련 내용으로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 중인 박성진 원우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창의발명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발명교육 대상자들에게 있어서 인지적인 전문가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분야를 포함한 전인교육 측면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길 희망하고 또한 그만큼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발명을 좋아하는 많은 학생들이 ‘행복한 발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르치는 발명 교사가 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