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 학기 | 명상·통합치유 | 통합헬스케어 | 융합생명과학 | 뷰티보건 | 명상·통합치유/통합헬스케어/융합생명과학/뷰티보건 | ||
---|---|---|---|---|---|---|---|---|
석사 | 1학기 | 심신수련 /명상 |
항노화 /영양 /아로마 /본초학 |
생명과학 /학제간 융합 |
아로마 /뷰티보건 |
심신건강 트레이닝 |
공통필수 | |
2학기 | 뇌과학/생명과학 | 심리의 이해와 치료 | ||||||
3학기 | ||||||||
4학기 | ||||||||
박사 | 1학기 | 공통필수 | ||||||
2학기 | 연구방법론 | |||||||
3학기 | 연구방법론 | |||||||
4학기 | 심신의학/의학/한의학 | |||||||
5학기 | 항노화/영양 | 연구방법론 | ||||||
6학기 |
전공 | 명상•통합치유 전공 | 통합헬스케어 전공 | 융합생명과학 전공 | 뷰티보건전공 | ||
---|---|---|---|---|---|---|
구분 | 심신수련/명상 | 통합헬스케어 | 생명과학 | 아로마 | ||
이론 | 실습 | |||||
분야별 커리큘럼 |
전공별 | (심신수련/명상의 이론) 명상의 이론과 실제, 명상심리학, 명상과 건강연구, 뇌교육 명상의 신경과학, 다문화 이해를 위한 명상교육의 활용 등 |
(심신수련/명상의 실습) 활공의 이해, 단전호흡실제, 선도기공의 실제, 운기단법실습, 인성수련론, 기공의학, 브레인 트레이닝 의 이론과 실제 등 |
(항노화/영양) 장생시대의 웰다잉, 영양치유학, 푸드테라피, 뇌건강과 운동, 건강과 운동처방, 신체훈련방법 등 |
인간과 미생물, 세포생물의 이해, 바이오헬스케어의 미래, 헬스케어와 나노바이오, 스마트헬스케어융 융합특강 등 |
아로마기초, 아로마조향, 아로마수기요법, 아로마뇌건강진단평가, 아로마사이언스, 아로마임상연구, 아로마컬러테라피, 아로마진단평가, 아로마뷰티보건, 아로마근육처방, 본초학 등 |
심신의학 /의학 /한의학 |
(심신의학) 심신의학과 건강원리, 심신 건강 점검법, 치매예방 관리의 이론과 명상교육 등 (의학) 우리아이 건강을 위한 소아과 지식, 보건위생학 등 (한의학) 한의학 개론, 한의 본초학, 한의경락 경혈학, 한의철학 등 |
|||||
뇌과학/ 생명과학 |
기초뇌과학, 인간과 미생물, 생명과학과 인문학, 알기쉬운 분자세포생물학 등 | |||||
심리의 이해와 치료 |
정신건강론, 심리치료, 놀이치료, 인지행동치료, 인성교육과 감각통합치유, 부부/가족 치료, 자살예방관리 등 |
|||||
생체신호측정 | 뇌파이해와 실습, QEEG이해와 실습, QEEG와 뉴로피드백, 생체신호 측정 및 활용 등 | |||||
뇌교육/ 지구시민 |
자기경영과 지구경영, 뇌교육라이프 코칭, 라이프코칭, 뇌운영방법론 등 | |||||
연구방법론 | 멘탈헬스의 진단과 평가, 양적 연구조사 방법론, 임상통계학, 질적데이타 분석, 질적 연구조사 방법론 등 |
|||||
교양 | 한국선도철학, 한국인의 역사의식과 선도, 타오의 생활문화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