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안내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성평등상담소

보다 성숙한 성문화 형성으로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성평등상담소가 함께 하겠습니다.

1. 성평등상담소는?

본 상담소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성희롱 예방에 관한 규정’에 따라 개설ㆍ운영되고 있습니다.
교내의 성폭력ㆍ성희롱 피해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적절한 교육과 상담을 통해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성평등 대학문화 및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기여하고 있습니다.

2. 성폭력&성희롱에 대한 이해

성폭력이란? 개인의 성적 자율권을 침해하는 신체적, 정신적 폭력으로써, 강제적으로 성적 행위를 하거나 강요, 위압하는 행위입니다. 다시 말해,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는 즉, 상대방이 원치 않거나 거부하는 행위를 상대방에게 계속 하거나 강요하는 행위입니다.
또한, 상대방으로 하여금 성폭력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나 공포감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그것으로 인한 행동제약을 유발시키는 것도 간접적인 성폭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희롱이란? 성희롱이라 함은 업무, 고용 기타 관계에서 공공기관의 종사자,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그 지위를 이용하거나 업무 등과 관련하여 성적 언동 등으로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을 느끼게 하거나 성적 언동 기타 요구 등에 대한 불응을 이유로 고용상의 불이익을 주는 것을 말한다. (국가인권위원회법 제 2조)

3. 성평등상담소에서 하는 일

1) 성희롱 사건에 대한 신고 접수
2) 성희롱ㆍ성폭력 피해에 대한 상담
3) 성희롱ㆍ성폭력 피해자 보호
4) 관련기관 연계 등 대응책을 통해 피해자 지원
5)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
6) 학교 내 성희롱ㆍ성폭력 실태 및 예방책에 대한 조사 및 연구

4. 상담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 예약 상담 진행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로 송부.   방문상담 또는 전화상담
  • 상담가능 시간 : 평일(월~금) 오전 9시~오후 5시
  • 신청서 양식 (작성하신 신청서를 sangdam@ube.ac.kr로 첨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