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졸업생 성공사례

  • 증명사진
    이경호CMOE Korea 전문코치

    타인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코치로서 ‘코칭고객을 어떻게 하면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까?’라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UBE 뇌교육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입학 이후 9년여 세월이 흐르는 동안 내 자신의 삶이 송두리째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뇌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라는 끊임없는 질문에 스스로 답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잠재력이 현실의 삶에서 발현되는 기적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을 한계지우는 제한된 신념에서 벗어나 무한한 긍정마인드로 충만하게 되었으며, 인생의 프로그램을 원하는 삶의 모습으로 Re-design하게 되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인간의 자아실현욕구와 자기표현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이 시대에 무엇보다 뇌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핵심과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UBE의 졸업생의 한 사람으로서 후배 여러분의 더 빛나는 삶을 지지합니다.

  • 주요약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학과 졸업(박사)

    경성대학교 경영학과 부교수

    한국코치협회 부산경남지부장(現)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現)

    주요실적

    CMOE Korea 전문코치 : 현대자동차그룹, 삼성그룹, LG전자, 동국제강그룹 외

    비즈니스코칭 및 LIFE COACHING 1,800 세션 이상 (2016년말 기준)

    외부특강 300회 이상

    주요 주제: 기업정서생산성/ 경영환경변화와 전략/ 비즈니스코칭/ 코칭리더십/ 라이프코칭/ 행복한 삶 외.

    박사학위 논문주제: 전문코치의 성장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증명사진
    임은조뇌교육학 박사

    아직 밝혀지지 않은 뇌의 다양한 메커니즘과 가치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근거에 기반 한 체계적 연구들을 통하여 현장에 활용함으로써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는 뇌교육 전문가로 함께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 주요약력

    2010년 입학 2013년 8월 뇌교육학 박사학위 취득

    경기꿈의대학 중부대학교 TF위원

    경기꿈의대학 중부대학교 강사

    뇌건강융합연구소 소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부설 뇌건강연구소 책임연구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뇌교육학과 외래교수 역임

    자격증

    청소년상담관리사

    교화상담사

    북라이크 독서지도사1급

    인성지도사1급

    실버브레인건강지도사1급

    연구논문

    HSP 훈련자와 비훈련자의 집중력상태와 뇌파 활성도 차이 (2010.2,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기공수련자의 수련 기간별 심박변이도 특성과 기분상태의 비교분석 (2012.2,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선도문화, 학술지)

    풍류기공 훈련이 노인의 우울, 삶의 만족 및 두뇌 영역별 뇌파 활성도에 미치는 영향 (2013.8,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청소년 4H 프로그램 (2013.10,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사업)

    기공체조 프로그램이 노인의 우울 및 두뇌 영역별 뇌파 활성도에 미치는 영향 (2014.8, 선도문화, 학회지)

    전통무예 숙련자와 비숙련자의 사선 내려배기 시 두뇌 영역별 뇌파특성화 변화 (2015.9, 대한무도학회지, 학술지)

    감사외 칭찬 독서 인성활동이 초등학생의 자기조절, 자아존중감 및 전두엽 뇌파활성도에 미치는 영향 (2016.12, 한국아동교육학회, 학술지)

  • 증명사진
    김소영뇌교육학 박사

    2016년 2월 박사학위를 취득한 저는 새로운 선택을 하게 됩니다. 초등교사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전문직에 도전했고 전형을 통과하고 2017년 9월 장학사로 발령받아 현재 울산강북교육지원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뇌교육을 공부하면서 저에게 필요한 원리와 법칙만을 취사선택하여 적용했듯이, 현재 이 곳에서도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정통신문 하나도 첨부하여 공문 보내기, 학교현장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역단체와 연계하여 학교는 참여만 할 수 있는 사업 발굴하고 추진하기, 학교 상대 민원인이 오면 최대한 감동시켜 학교나 선생님에 대한 반감 낮추기 등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 위주로 홍익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경력

    1992 거창고등학교 졸업

    1996 진주교육대학교 졸업

    2002 진주교육대학교(교육학) 석사 학위 취득

    2002 전문상담교사 1급 자격증 취득

    2016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뇌교육학) 박사 학위 취득

    1996~2017. 거창초등학교 외 6교 초등학교교사(20년)

    (현) 울산광역시강북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장학사

  • 증명사진
    최현아한국진로학습상담센터 대표
    한평생을 청소년들을 가르치며 살아온 33년간 교직생활을 마치고 브레인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재직 중, 교사 직무연수로 만난 뇌교육에 매료되어 박사과정을 마치고 모든 생활에 뇌교육을 접목하게 되었습니다. 몸-마음-뇌가 균형있게 성장해야 건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믿게 되었고,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돕기 위해 ‘두뇌활용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현장에서 매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한국 청소년 정책연구원의 교육부 지원 사업인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개발진으로 ‘감정조절’과 ‘공감’프로그램에 뇌교육을 접목하였고,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인 ‘감정노동 힐링 365’ 캠페인을 위한 글로벌사이버 대학교 인증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교 현장의 방과후 수업, 진로캠프, 교육청의 진로박람회 등을 운영하면서 뇌파를 측정하고 뇌교육을 강의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뇌교육을 전하고 있습니다. 노인들을 위한 치매예방 교육이나, 직장인을 위한 감정조절 방법을 안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미래세계를 책임지고 나아갈 청소년들의 삶이 행복하고 희망찬 시간이 되도록 돕고 싶은 것이 제2 인생의 목표입니다. 뇌교육을 만난 것은 저에게 가장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 최근활동

    한국 과학창의재단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수업연구회’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육개발원 ‘학습부진아를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육개발원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감정조절모듈 교사용 및 학부모용 프로그램 개발’

    커리어넷(한국직업능력개발원) 사이버 상담위원

    에듀윌 사이버특강 강사-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강의

    진로특강 및 학습코칭 운영 : 청석고, 흥덕고, 양청고, 양지고, 율량중 둥 20 여 개교

    학부모 진로아카데미(진로코칭) 연수과정 운영(속리산중, 보은교육청, 샛별초, 창신초, 덕산중, 청남중, 청원고, 신흥고 등 다수)

    자격증

    진로진학상담교사 1급(교육부)

    중등교사 1급(국어) (교육부)

    진로상담사 1급(청소년상담학회)

    학교상담사 1급(한국카운슬러협회)

    학습컨설턴트 1급 (한국교육심리학회)

    에니어그램전문강사(한국형에니어그램)

    감정노동관리지도사(글로벌사이버대학)

     

    전문상담교사 1급 (교육부)

    심리상담사 1급(한국청소년상담학회)

    청소년상담전문가(수련감독)

    학습상담사 1급(한국학습상담학회)

    정신건강증진상담사 1급(청소년상담학회)

    학습상담전문가(연우심리연구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