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학과소개

통합헬스케어학과

통합헬스케어학과배경

장생시대!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통합헬스케어

실전적 현장 실무 능력ㆍ통합적 지식ㆍ인성을 겸비한
통합헬스케어 전문가 양성 과정

학과소개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해결되지 않은 스트레스는 개인의 레벨을 넘어 가정ㆍ사회ㆍ국가ㆍ지구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은 현상을 다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통합적 지식과 개인과 사회의 일을 스스로의 문제로 느끼는 공감능력, 현상을 바꿀 수 있는 실무 능력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통합헬스케어 학과에서는 개인과 사회를 힐링하는 실전적 전문가 양성을 위해 통합적 지식ㆍ인성ㆍ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하고, 몸과 마음을 통합적으로 연구하여 실질적으로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통합헬스케어 전문가는 마음의 관리와 몸의 관리를 통해 심신건강의 회복과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본 학과는 심리학자ㆍ신경과학자ㆍ교육학자ㆍ통계학자ㆍ의사ㆍ한의사로 구성된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으로 운영되는 커리큘럼을 통해, 건강을 통합적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최신 뇌과학과 생명과학의 발견을 강의를 통해 접하여 인체의 신비를 탐구하게 됩니다.
몸과 마음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심리의 이해와 치료에 관한 실전적 기술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교육 (유치원, 초중고, 대학 등), 사회 기관 (회사, 기업 등), 보건의료계 (간병사, 치매예방관리사, 요양보호사 등) 등에서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과 실습을 익히시게 됩니다.

통합헬스케어 학과는 개인-사회의 건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에 주목합니다.
개인의 신체적ㆍ정신적 건강의 회복과 향상을 통해 건강하고 희망찬 사회 만들기를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