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소개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이사장

총장사진
greeting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은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이자 교육철학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학문화하고 세계화하는 글로벌 비젼으로 설립된 학교입니다. 이를 위해 뇌교육학, 국학, 지구경영학 등 전문분야에서 사회적인 실천역량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해왔습니다.

21세기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정신문명과 물질문명이 조화를 이루는 New value, New culture, New world의 시대가 열려야 함을 우리는 공감하고 있습니다. 뇌교육은 뇌의 무한한 가능성의 실현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 건강 행복 평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실천적 학문입니다.
이 뇌교육은 한국고유의 정신문화, 국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지구 경영을 위한 인류의 자연치유, 인성회복, 창조성계발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교육방법론입니다.

인류평화를 위해서는 국가와 종교를 넘어 우리 모두가 지구인이라는 의식 성장이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홍익정신은 지구인 정신으로 손색없는 상생과 평화의 정신입니다. 이 홍익정신이 현실에서 구현되기 위해서는 병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건강학, 인간 모두에게 있는 창조성을 평화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성회복학, 인류사회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지구경영학이 필요합니다.

우리 대학원은 지구인정신, 전문성, 실천능력을 갖춘 홍익인간을 양성하여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구평화에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