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재한 교수
- 직책
- 뇌교육학과 학과장, 뇌교육인성전공 교수
- 전문분야
- 교육공학,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
- 연구실
- 교수연구실 312호
- 전화
- 041-529-2760
- 이메일
- han3645@daum.net
- 홈페이지
- https://insung.ube.ac.kr:453/
- 학력 및 경력
-
- 경북대학교(교육학 박사)
- 인성교육연구원 부원장
- 원격교육연수원 부원장
- 교육부 연구사
-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센터 운영위원
- 한국교총 정책자문위원
-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장
- 논문
-
- 뇌교육 기반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이 창의적 능력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 숲생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뇌파 및 두뇌활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 군 장병 대상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행 연구
- 중년 직장 여성의 스트레스와 우울에 미치는 뇌교육 기반 기공 프로그램의 효과
- 뇌기반 읽기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읽기 부진 초등학생의 뇌파 및 두뇌활용능력과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뇌교육 기반 행복학교 경영 모형과 원리 및 전략 탐색
- 뇌과학적 고찰을 통한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방향 탐색
- 뇌교육 기반 인성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인성지수에 미치는 효과
- 뇌교육 기반 인성계발 통합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과정이 청소년의 인성지수에 미치는 영향
- 에너지집중력 스톤을 활용한 자석놀이가 초등학생의 집중력과 두뇌활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 테니스 운동 경력자와 비경력자의 뇌파와 두뇌활용능력의 차이 분석
- 두뇌활용능력의 이론 및 원리 탐색
- 학술연구
-
- 인성교육 평가 모형 및 지표 개발 연구
- 2015개정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 연구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장 연수프로그램 -개발 연구
- 진로캠프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저서
-
- 뇌기반 행복교육의 이론과 실제
- 4차 산업혁명시대 인성교육의 실제
- 뇌기반 자기주도적 학습 코칭의 실제
-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 뇌기반 자기주도학습의 이론과 실제
- 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과 실제
-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수업 설계 전략
- 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
- 자유학기제의 이론과 실제
- 구조중심 협동학습 전략
- 수업컨설팅의 이론과 실제
- 신경과학상담의 이론과 실제
- 뇌기반 문제행동상담의 이론과 실제
- 교육신경과학 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