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학과교수진

  • 증명사진
    신재한 교수
    직책
    입학처장,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자격검정 센터장,  뇌교육학과 학과장, 인성교육연구원 원장
    전문분야
    브레인트레이닝 및 인성교육 콘텐츠(프로그램) 개발, AI활용 디지털심리치료 및 상담
    연구실
    교수연구실 312호
    전화
    041-529-2760
    이메일
    han3645@daum.net
    홈페이지
    https://insung.ube.ac.kr
학력 및 경력
  • 경북대학교(교육학 박사, 교육공학)
  • 교육부 연구사
  •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센터 운영위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콘텐츠 평가 심사위원
  • 한국연구재단 등 국가기관 정부 프로젝트 심사위원
  • 한국청소년상담학회 융합상담학회 회장, 수련감독
  • 한국상담학회 노인상담학회 대외협력위원장, 수련감독
논문
  • 뇌교육 기반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이 창의적 능력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 숲생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뇌파 및 두뇌활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 군 장병 대상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행 연구
  • 중년 직장 여성의 스트레스와 우울에 미치는 뇌교육 기반 기공 프로그램의 효과
  • 뇌기반 읽기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읽기 부진 초등학생의 뇌파 및 두뇌활용능력과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뇌교육 기반 행복학교 경영 모형과 원리 및 전략 탐색
  • 뇌과학적 고찰을 통한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방향 탐색
  • 뇌교육 기반 인성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인성지수에 미치는 효과
  • 뇌교육 기반 인성계발 통합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과정이 청소년의 인성지수에 미치는 영향
  • 에너지집중력 스톤을 활용한 자석놀이가 초등학생의 집중력과 두뇌활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 테니스 운동 경력자와 비경력자의 뇌파와 두뇌활용능력의 차이 분석
  • 두뇌활용능력의 이론 및 원리 탐색
학술연구
  • 뇌친화적 리더십 척도 및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보드게임을 활용한 뇌기반 공감 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뇌기반 맨발리듬트레이닝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연구
  • 두뇌심리성향 검사도구 개발 및 코칭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뇌기반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연구
저서
  • 뇌기반 행복교육의 이론과 실제
  • 뇌기반 행복학급 경영 원리 및 전략
  • 두뇌심리코칭의 이론과 실제
  • 신경과학상담의 이론과 실제
  • 뇌기반 문제행동상담의 이론과 실제
  • 교육신경과학 용어사전
  • 셀프코칭 역량 향상을 위한 NLP
  • 10분 생활명상
  • 교실명상
  • 학교명상
  • 뇌기반 자기주도적 학습 코칭의 실제
  •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 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
  • 교사 소진 예방, 낙관성 향상, 마음건강을 위한 뇌기반 행복학급 경영 원리12, 전략82
  • 다문화사회전문가를 위한 다문화사회 교수학습 방법론
  • 행복마음 정원 가꾸기 실천 가이드 마음건강을 위한 행복교육 디자인
  • AI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한 영유아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제
  • 인공지능시대 진로ㆍ직업상담 사례 가이드북
연구주제
  • 뇌과학, 인지과학, 신경과학과 교육, 코칭, 심리치료, 상담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함으로써 영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교육신경과학 기반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에 따른 효과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