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재한 교수
- 직책
- 입학처장,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자격검정 센터장, 뇌교육학과 학과장, 인성교육연구원 원장
- 전문분야
- 브레인트레이닝 및 인성교육 콘텐츠(프로그램) 개발, AI활용 디지털심리치료 및 상담
- 연구실
- 교수연구실 312호
- 전화
- 041-529-2760
- 이메일
- han3645@daum.net
- 홈페이지
- https://insung.ube.ac.kr
- 학력 및 경력
-
- 경북대학교(교육학 박사, 교육공학)
- 교육부 연구사
-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센터 운영위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콘텐츠 평가 심사위원
- 한국연구재단 등 국가기관 정부 프로젝트 심사위원
- 한국청소년상담학회 융합상담학회 회장, 수련감독
- 한국상담학회 노인상담학회 대외협력위원장, 수련감독
- 논문
-
- 뇌교육 기반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이 창의적 능력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 숲생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뇌파 및 두뇌활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 군 장병 대상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프로그램 실행 연구
- 중년 직장 여성의 스트레스와 우울에 미치는 뇌교육 기반 기공 프로그램의 효과
- 뇌기반 읽기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읽기 부진 초등학생의 뇌파 및 두뇌활용능력과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뇌교육 기반 행복학교 경영 모형과 원리 및 전략 탐색
- 뇌과학적 고찰을 통한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방향 탐색
- 뇌교육 기반 인성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인성지수에 미치는 효과
- 뇌교육 기반 인성계발 통합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과정이 청소년의 인성지수에 미치는 영향
- 에너지집중력 스톤을 활용한 자석놀이가 초등학생의 집중력과 두뇌활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 테니스 운동 경력자와 비경력자의 뇌파와 두뇌활용능력의 차이 분석
- 두뇌활용능력의 이론 및 원리 탐색
- 학술연구
-
- 뇌친화적 리더십 척도 및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보드게임을 활용한 뇌기반 공감 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뇌기반 맨발리듬트레이닝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연구
- 두뇌심리성향 검사도구 개발 및 코칭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뇌기반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저서
-
- 뇌기반 행복교육의 이론과 실제
- 뇌기반 행복학급 경영 원리 및 전략
- 두뇌심리코칭의 이론과 실제
- 신경과학상담의 이론과 실제
- 뇌기반 문제행동상담의 이론과 실제
- 교육신경과학 용어사전
- 셀프코칭 역량 향상을 위한 NLP
- 10분 생활명상
- 교실명상
- 학교명상
- 뇌기반 자기주도적 학습 코칭의 실제
-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 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
- 교사 소진 예방, 낙관성 향상, 마음건강을 위한 뇌기반 행복학급 경영 원리12, 전략82
- 다문화사회전문가를 위한 다문화사회 교수학습 방법론
- 행복마음 정원 가꾸기 실천 가이드 마음건강을 위한 행복교육 디자인
- AI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한 영유아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제
- 인공지능시대 진로ㆍ직업상담 사례 가이드북
- 연구주제
-
- 뇌과학, 인지과학, 신경과학과 교육, 코칭, 심리치료, 상담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함으로써 영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교육신경과학 기반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에 따른 효과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