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학과교수진

  • 증명사진
    이승호 교수
    직책
    상담심리학과 교수
    전문분야
    뇌기반 통합적 상담 및 심리치료,
    명상 · 신체 기반 상담 및 심리치료,
    감각운동 심리치료, 뉴로사이코테라피
    연구실
    301호
    전화
    041-529-2601
    이메일
    magoship@naver.com(ube.ac.kr)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magoship
학력 및 경력
    [학력]
  • 대전대학교대학원 철학과 동양철학전공(철학박사)
  • 충북대학교대학원 심리학과 임상 및 상담심리전공(문학석사)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평화학과 평화이론전공(평화학석사)
  •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氣功學전공(문학석사)
  • [자격증]
  • (사)한국상담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사 1급
  • (사)한국상담학회 공인 전문상담사 1급
  • 국가자격 임상심리사 1급
  • 국가자격 청소년상담사 2급
  • 국가공인민간자격 브레인트레이너
  • Sensorimotor Psychotherapist(감각운동 심리치료사)
  • EMDR 전문가
  • [경력]
  • (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부교수
  • (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부설 뇌활용심리상담센터 소장
  • (현) 뇌교육연구소 편집위원장
  • (현) 충청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단 위원
  • (현) 충청남도 재단심리회복지원센터 활동가(A급)
논문
    [박사논문]
  • 한국 선도사상에 관한 연구(대전대학교대학원 철학과 동양철학전공)
  • [석사논문]
  • 기공 명상이 중학생의 마음챙김 정도와 자기조절에 미치는 영향: Holzel의 작용기제를 중심으로(충북대학교대학원 심리학과 임상 및 상담심리전공)
  • 삼일신고의 신인합일사상에 대한 연구(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기공학전공)
  • 한국선도 소고(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 평화이론 전공)
  • [학술지 논문]
  • 이승현, 이승호 (2020). 초등학생 대상 마음챙김 기반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연구. 한국교육학연구(KCI), 26(4), 115-141.
  • 김윤정, 박규리, 김정원, 이승호 (2020). 외상경험 횟수와 코로나19 사건충격의 관계에서 코로나19 이전 스트레스의 매개효과: 대구지역 여성을 중심으로. 인문사회21(KCI), 11(6), 579-590.
  • 임병광, 이승호 (2020). 마음챙김과 인터넷 중독과 직무열의가 IT종사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KCI), 21(10), 1825-1831.
  • 이승현, 이승호 (2019). 마음챙김 기반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사회정서역량 향상에 미치는 역량. 인문사회21(KCI), 10(6), 379-394.
  • Lee, S. H., Hwang, S. M., Kang, D. H., & Yang, H. J. (2019). Brain education-based meditation for patients with hypertension and/or type 2 diabetes: A pilot randomized controlled trial. Medicine, 98(19).
  • 이승호 (2019). 이승호 두뇌 활용 가이드<3편>-전신을 두드리자!, 브레인, 77, 54-55.
  • 이승호 (2019). 이승호 두뇌 활용 가이드<2편>-전신을 두드리자!, 브레인, 76, 32-33.
  • 이승호 (2019). 이승호 두뇌 활용 가이드<1편>-전신을 두드리자!, 브레인, 75, 46-47.
  • 이승호 (2018). 외상(trauma) 치료를 위한 뇌교육 프로그램 활용 방안 탐색 : 증상 중심 심리치료(Symptom-Foucsed Psychotherapy, SFP). 뇌교육연구 22. 7-29.
  • 이승호 (2018). 용서하는 인간: 뇌교육적 인간학을 위한 시론, 선도문화(KCI), 25.
  • 이승호 외 (2017). 밸리버튼 명상이 직장인의 스트레스, 신체적 증상, 일몰입에 미치는 영향. 스트레스연구(KCI), 25(1).
  • 이승호 (2017). 뇌교육 명상이 중학생의 마음챙김과 자기조절에 미치는 영향. 선도문화(KCI), 22.
  • 이승호 (2016). 국학기공 명상 프로그램이 여고생의 주의집중력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집중력과 기감과의 상관관계. 한국선도(KCI), 20, 337-369.
  • 이승호 외 (2016). 뇌교육 기반 인성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인성지수에 미치는 효과. 인문사회21(KCI), 7(4), 655-676.
  • 이승호 (2015). 홍암나철과 한국철학. 국학연구, 19, 39-54.
  • 이승호 (2015). 뇌와 행복, 명상, 뇌파진동, 브레인, 55, 42-53.
  • 이승호 (2015). 명상, 뇌 기능과 구조의 변화(3), 브레인, 54, 42-51.
  • 이승호 (2015). 한글과 현대단학, 그리고 뇌교육. 선도문화(KCI), 19, 113-142.
  • 이승호 (2015). 명상, 뇌 기능과 구조의 변화(2). 브레인, 53, 40-51.
  • 이승호 (2015). 명상, 뇌 기능과 구조의 변화(1). 브레인, 52, 42-51.
  • 이승호 (2015). 명상, 주의집중과 신경가소성, 브레인, 51, 32-39.
  • 이승호 (2015). 선도 명상, 운기단법 수련자들과 기감과 영성의 상관관계와 효과에 관한 연구. 선도문화(KCI), 18, 113-139.
  • 이승호 (2015). 명상과 뇌파. 브레인, 50, 32-39.
  • 이승호 (2014). 한국 근대 이후의 삼일철학에 관한 연구. 선도문화(KCI), 17, 203-262.
  • 이승호 (2014). 뇌교육의 ‘신성’ 개념과 신경과학적 접근을 통한 ‘신성 인식’에 관한 시론적 이해. 선도문화(KCI), 16, 59-99.
  • 이승호 (2013). 임아상의 삼일신고 주해에 관한 연구. 고조선단군학(KCI), 29, 447-487.
  • 이승호 (2012). 선교의 종교적 본질과 현대적 계승. 선도문화(KCI), 13, 9-56.
  • 이승호 (2012). 삼일신고의 신관에 관한 철학적 연구. 신종교연구(KCI), 26, 247-270.
  • 이승호 (2012). 한국 ‘광명’사상의 현대적 지속과 ‘허공’의 인식문제. 선도문화(KCI), 12, 143-172.
  • 이승호 (2010). 한국선도 본체론 연구에 대한 시론. 선도문화(KCI), 9, 327-357.
  • 이승호 (2009). 한국선도문헌의 연구사 소고. 선도문화(KCI), 6, 285-359.
  • 이승호 (2008). 한국선도 경전 천부경의 전승과정에 관한 연구. 단군학연구(KCI), 19, 207-236.
  • 이승호 (2005). 한국선도의 기원과 전승: 홍익인간사상과 신인합일사상을 중심으로. 도교문화연구(KCI), 23, 115-156.
단행본 및 연구과제
  • Ogden, P. & Fisher, J. (2021). 트라우마와 애착 치료를 위한 감각운동 심리치료. 이승호 역. (원전은 2016년 출판). 서울: 하나의학사.
  • 이승호 (2015). 한국선도와 현대단학. 서울: 국학자료원.
  • 2012년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