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미래를 선도할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가 양성

전공소개

뇌교육학과

전공소개

뇌교육인성전공

뇌교육인성전공

목표

1. 인공지능 시대 필요한 두뇌 계발 및 인성교육 전문가 양성
2. 뇌과학, 신경과학, 철학, 심리학, 코칭학, 교육학 등을 융합할 수 있는 뇌교육인성의 기초 소양 역량
3. 강의, 컨설팅, 코칭, 상담, 심리치료 등 브레인트레이닝 전문 역량 함양

목표
전공특성
전공 특성
발전계획
전공 발전계획

뇌활용 행복교육 발전계획

뇌활용 행복교육 발전계획
뇌활용 행복교육 발전계획
행복뇌
구분 특징
신체뇌 놀이, 게임, 뇌체조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한 두뇌기능 활성화
정서뇌 자신과 타인의 감정, 스트레스, 불안 등 정서 표현 및 조절 능력 발달
동기뇌 자기 수행에 대한 기대, 지각된 효능감 등 목적의식 향상
인지뇌 환경으로부터 입력되는 정보를 처리하여 의미를 구성하는 학습력 향상
뇌활용 인성교육 프로그램

생애주기별 브레인트레이닝 및 인성교육 대상 : 영유아,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 등

뇌교육인성 영역 : 자아존중감, 공감소통, 세계시민교육, 멘탈헬스, 인성코칭상담 등

뇌교육인성 역량 : 진단 및 평가, 예방 및 처방, 지도 및 교육 등

뇌활용 영역

트랙별 교육과정

브레인트레이닝 및 뇌교육인성 전문가 역량별 전공 교과목 소개
구분 / 전공 과목 진단/평가 역량 예방/처방 역량 지도/교육 역량
전공필수 석박필 뇌파연구의 기초
QEEG와 뉴로피드백  
인지기능훈련법  
두뇌훈련의 이론과 실제  
뇌교육과 명상  
뇌교육과 창의성  
뇌교육 체험 연구  
뇌교육 교수학습방법론  
뇌교육 내러티브연구  
감성교육 프로그램 연구  
뇌과학과 행복  
뇌활용 행복교육 체험 실습  
뇌교육인성 프로그램의 이해  
뇌기반 감정코칭  
두뇌심리코칭
뇌기반 심리치유와 명상  
뇌기반 감각통합치유  
인성교육과 문제행동
뇌교육 프로그램 체험실습  
뇌기반 통합심신건강론  
뇌교육상담 프로그램의 실제  
뇌교육과 체험형 인성교육  

뇌교육인성과 매체의 이해

 
박필 교육신경과학 프로그램 개발 연구  
창의인성역량 개발  
질적연구와 심층면담
역량강화 실행연구  
※ 브레인트레이너, 브레인정서코칭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

전공교수진

  • 증명사진
    신재한 교수 상세보기
    직책
    뇌교육학과 학과장, 뇌교육인성전공 교수
    전문분야
    교육공학,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
    연구실
    교수연구실 312호
    전화
    041-529-2760
    이메일
    han3645@daum.net
    홈페이지
    https://insung.ube.ac.kr:453/
  • 증명사진
    신혜숙 교수 상세보기
    직책
    정책부총장, 교학처장, 입학처장, 뇌교육전공 교수, 상담심리학과 교수
    전문분야
    뇌교육학, 교육인류학
    연구실
    교수연구실 203호
    전화
    041-529-2630
    이메일
    dukke@ube.ac.kr
    홈페이지
    http://www.facebook.com/nanda.shin.712
  • 증명사진
    권효숙 교수 상세보기
    직책
    뇌교육인성전공 교수
    전문분야
    뇌교육교수학습, 질적연구, 감성교육
    연구실
    교수연구실 204호
    전화
    041-529-2647
    이메일
    wedj4@ube.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