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공지능 시대 필요한 두뇌 계발 및 브레인트레이닝 전문가 양성
2. 인공지능과 신경과학, 철학, 심리학, 코칭학, 교육학 등을 융합할 수 있는 AI·뇌 융합 기초 소양 역량 함양
3. 강의, 컨설팅, 코칭, 상담, 심리치료 등 AI·뇌 융합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전문 역량 함양
대학 교수요원,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등 AI·뇌융합 전문강사 및 컨설턴트
관공서, 기업체, 대학, 군대 등 각종 교육 현장에 AI 활용 및 뇌융합 콘텐츠 개발 전문가
디지털 뇌융합 코칭 및 상담 전문가, 인공지능윤리 전문가
AI 활용 브레인트레이닝 및 뇌교육인성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
구분 / 전공 | 과목 | 진단/평가 역량 | 예방/처방 역량 | 지도/교육 역량 | |
---|---|---|---|---|---|
전공필수 | 석박필 | 인공지능의 이론과 실제 | ○ | ||
인공지능과 디지털멘탈헬스테라피 | ○ | ||||
인공지능 기반 뇌교육 콘텐츠 개발 | ○ | ||||
인공지능 기반 교수매체 활용 | ○ | ||||
인공지능과 브레인트레이닝 | ○ | ||||
인공지능과 미래 교육 | ○ | ||||
인공지능과 체험형 인성교육 | ○ | ||||
기초 뇌과학 | ○ | ||||
뇌파연구의 기초 | ○ | ○ | |||
QEEG와 뉴로피드백 | ○ | ||||
인지기능훈련법 | ○ | ||||
두뇌훈련의 이론과 실제 | ○ | ||||
뇌교육과 명상 | ○ | ||||
뇌과학과 행복 | ○ | ||||
뇌활용 행복교육 체험 실습 | ○ | ||||
뇌기반 감정코칭 | ○ | ||||
인공지능과 두뇌심리코칭 | ○ | ||||
뇌기반 심리치유와 명상 | ○ | ||||
뇌기반 감각통합치유 | |||||
뇌교육 프로그램 체험실습 | ○ | ||||
뇌기반 통합심신건강론 | ○ | ||||
뇌교육상담 프로그램의 실제 | ○ | ||||
뇌교육과 체험형 인성교육 | ○ | ||||
박필 | 인공지능과 창의인성역량 개발 | ○ | |||
인공지능 윤리교육과 뇌교육 | ○ | ||||
인공지능 활용 융합콘텐츠 개발 | ○ | ||||
교육신경과학 프로그램 개발 연구 | ○ |